대전 대덕구, 폭력 예방과 대응 위한 관리자 감수성 고양
기관장 등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1-23 14:08: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23일 구청에서 최충규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4대폭력 예방교육’을 펼쳤다.

이번 교육은 조직문화에 큰 영향을 끼치는 기관장과 고위직 공무원들에게 4대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시켜 관리자로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방지와 성평등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한 민수진 박사(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위원)는 조직의 관리자가 알아야 할 4대 폭력 예방과 특히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대처 방안을 사례 위주로 교육하며 참여자들과 함께 공감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충규 구청장은 “성인지 관점에 대한 성찰의 필요성을 깊이 느끼며 조직의 성평등을 고민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고민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부서장부터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일상이 행복하고 활기찬 조직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덕구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을 방지하기 위해 ▲내실있는 예방교육 ▲직장 내 고충상담창구 운영 ▲성관련 비위행위자에 대한 중징계요구 등을 통해 성평등한 조직, 안전하고 일하기 좋은 조직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