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영광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우수사례 발표회서 입상
오현미 기자 myhy329@hanmail.net
기사입력 : 2022-11-23 17:32:33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22일 농림축산식품부과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농촌에서 살아보기 우수사례 발표회’에 참가해 입상했다.

2022년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전국 총 119개 마을에서 운영됐으며, 농촌에서 살아보기 우수사례 발표 기회를 얻게 된 마을은 총 11개 마을이다.

영광군에서 추진한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젝트형’은 만 40세 미만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농산어촌에 정착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참가자와 함께 기획하고 수행하며 농촌 생활 체험과 취·창업의 탐색까지 같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영광군지역관광협의체가 운영한 이번 프로그램은 4월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간 6명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우수사례 발표는 영광군 참가자를 대표하여 1기수 임건호(광주시, 29) 참가자가 프로젝트 성과 발표를 진행하였다. 영광군은 올해 전남에서 운영된‘프로젝트형’운영마을 중 전라남도 내 유일한 우수사례로 입상하였다.

영광군지역관광협의체 차상혁 대표는 “농촌에서 살아보기 우수사례 발표회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긍정적인 가교 역할을 할 수 있길 소망한다"고 입상 소감을 밝혔다.

 

전남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