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23년도 예산안 심사 돌입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11-23 22:05:24
전략사업추진실 소관 2023년도 본예산안 및 기금운영계획안 심사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제268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에 따라 대전광역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병철)는 23일 회의를 열고 전략사업추진실 소관 조례안 3건 및 2023년도 대전광역시 예산안 등을 심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전시에서 제출한 「대전광역시 공공데이터 제공 및 이용 활성화조례 전부개정조례안」외 2건, 「2023년도 대전광역시 예산안」, 「2023년도 대전광역시 기금운용계획안」이 심사됐고 의원들은 조례안 및 예산안 등에 대해 질의를 실시했다.

송활섭 부위원장(국민의힘, 대덕구2)은 대전과학산업진흥원 이전과 관련한 질의를 통해 “진흥원 이전에 따른 시설물의 사용 규모, 소유권 이전 비용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예산집행 계획을 짜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 관련한 질의를 통해 “공모 당시부터 사업 계획을 면밀히 검토해서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져 뿌리가 내릴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송인석 의원(국민의힘, 동구1)은 온라인 창업 지원 플랫폼에 관련한 질의를 통해 “기업을 위한 중소기업지원 포털 사이트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온라인 창업 지원 플랫폼 모두 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 운영중으로 사용자 접근성 강화와 예산절감을 위해 두 사이트를 통합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광 의원(국민의힘, 중구2)은 카이스트 창업 혁신파크와 관련한 질의에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집행부에서 노력하고 있지만 지원사업들의 성격과 내용이 유사해 효과성이 떨어지고 있다며, “카이스트 창업 혁신파크는 경쟁 우위를 갖춰 생존력을 높일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삼 의원(국민의힘, 서구2)은 빅데이터 오픈랩 운영관리와 관련한 질의를 통해 “각 분야 관련 부서별로 운영되고 있는 빅데이터 정보를 모두 담는 데이터 통합망을 구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지방이전투자보조금과 관련한 질의를 통해 “대상기업과의 면밀한 협의를 통해 기업이전이 실제로 이뤄질 수 있도록 대전시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송대윤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2)은 대학협력사업 추진과 관련한 질의를 통해 “참여하는 대학이 특정 지역, 특정 학교에 편중되지 않도록 사업내용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스타트업 파크 조성에 관련한 질의를 통해 “민간자본 투입과 더불어 매출 총액 및 창업기업수 등 기업의 성장효과가 실질적인 결과물로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산업건설위원회는 「대전광역시 공공데이터 제공 및 이용 활성화조례 전부개정조례안」등 3건에 대해 원안가결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