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산불방지종합대책 마련 총력
‘산불예방 캠페인’ 활동 및 나눔 실천
오현미 | 기사입력 2022-11-24 11:20:53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구례군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방지종합대책 마련을 시행하는 등 산불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체력검정 등을 통해 선발된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읍․면에 배치돼 산불예방을 위한 홍보와 산림 내 취약지 순찰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매주 토요일에 산림인접지역과 주요 명산을 순회하며 농업인과 입산객을 대상으로 농업부산물 소각행위 금지, 등산 시 화기물 소지 금지 등 산불예방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구례군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최근 전남도가 주최한 '전남도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에 입상하는 등 산불진화에 뛰어난 능력을 보여줬으며, 시상금으로 받은 40만 원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는 등 나눔을 실천했다.

구례군 관계자는 “요즘 산불은 계절에 관계없이 발생하고 있다"며 "가을철 산불조심기간뿐만 아니라 연중 예방 및 대응 체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