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경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대표, 22일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이창희 | 기사입력 2022-11-24 15:41:27

[서울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김민경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대표가 22일 쿠키뉴스에서 주최한 '제 6회 미래행복대상'에서 행복한 여성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김 대표는 그동안 여성들의 자신감 향상과 퍼스널아이텐티티 구축에 기여한 공로가 커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미래행복대상은 2017년부터 쿠키뉴스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미래 세대의 행복을 도모할 수 있는 사회적 활동 활성화를 위해 공헌한 기업 및 기관을 시상하며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이 후원했다.

김 대표는 지난 2021년 퍼스널컬러 표준색 컬러 가이드 북을 개발해 이미지에 맞는 퍼스널컬러 분석과 컬러 톤을 구분해 뷰티, 패션, 인테리어, 디자인, 퍼스널컬러 분야 등에 사용할 수 있는 K-COLOR 표준색 가이드 북이다.

또한 2020년에는 국내 최초 회선신경망기술을 이용한 퍼스널 컬러 추출용 이미지 인식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반 퍼스널컬러진단 소프트웨어를 공동연구 개발했다.

빅데이터와 AI를 통해 소비자의 패션스타일과 이미지를 분석해 여성들과 전문가들이 보다 손쉽게 이미지 메이킹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 2018년도에는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서에 대한민국 1호 컬러리스트를 소개됐으며 청소년들과 여성들에게 컬러리스트 직업에 대해 알리고 컬러리스트란 어떤 직업인지, 직업의 매력과 갖추어야 할 자질, 직업 전망 등 청소년들이 컬러리스트라는 직업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됐다.

김민경 대표는 "뜻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K-COLOR를 더 널리 알릴 수 있게 일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남겼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