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 ‘효문화를 품은 명산 보문산’ 발간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1-24 19:57: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문용훈)은 24일, 대전 보문산권 효문화자산 답사 가이드북인 ‘효문화를 품은 명산 보문산’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은 보문산 인근의 효문화 유·무형 자산을 2개 코스로 나누어 코스별 사진과 효 관련 이야기를 통해 소개했으며, 일러스트 지도를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코스 인근 맛집 8개소도 소개하여 관광상품화 했다.

가이드북은 한국효문화진흥원을 찾는 관광객 등에 배부하여 효의 도시 대전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코스별 탐방·답사 프로그램을 통해 효문화 자산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효문화진흥원 자료실에 전자책으로도 게시되어 누구나 쉽게 읽어볼 수 있다.

한국효문화진흥원 문용훈 원장은 “이번 가이드북은 대전의 효문화 자산을 알리는 유익한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며, “대전의 아름답고 소중한 효문화 자산을 널리 알려 대전을 찾는 관광객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