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일상에서 만나는 진로취업상담’ 운영
진로·취업준비 동기부여 및 청년기 경력개발계획 수립 지원 상담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1-25 11:18: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21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9명의 취업지원관이 재학생과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진로·취업준비 동기부여와 청년기 경력개발계획 수립을 지원하는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취업지원관의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진로·취업·심리 등의 문제를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종합상담을 진행해 개개인이 필요로 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문을 파악하고 직무탐색 및 진로설정, 구직기술, 진로·취업 스트레스 심리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상담에 참여한 경영회계학과 3학년 학생은 “진로를 설계하고 어떤 방향으로 포트폴리오를 수립해야 하는지 결정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긍정적인 후기를 전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대학일자리본부 최해솔 취업지원관은 “대부분의 기업은 관련 경력이나 업무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선호하는데 반하여 이런 점이 부족한 청년들은 경력개발계획 수립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취업시장에서 막막함과 좌절감을 쉽게 느끼게 된다"며 “상담에 참여해 자신의 진로설정부터 이에 필요한 준비과정, 직무관련 실무경험을 쌓는 방법과 채용합격을 위한 지원서류 클리닉, 면접코칭까지 전문가와 함께 고민하고 현실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 학생회관(S2동 1층)에서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상담 프로그램은 평일 오후 12시부터 14시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