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로컬푸드직매장 12월 1일 시범운영 개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1-25 11:21:36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로컬푸드직매장의 시범운영을 12월 1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로컬푸드직매장은 의성읍 문소1길 188(중리리 661번지)에 지상 2층(연면적 832㎡)의 규모로 1층에는 판매장과 작업장, 2층에는 사무실과 카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은 군민의 먹거리 기본권을 보장하고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고자 의성 푸드플랜을 수립·추진, 지속적인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을 통해 현재까지 312농가(160여 품목)가 참여를 희망하고 있으며 시범운영을 기준으로 114농가가 참여해 쌀, 사과, 마늘, 마늘소 등 106품목을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직매장은 생산자가 생산·포장·진열·가격결정 등 모든 과정에 농가가 직접 참여하고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 출하해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로컬푸드 활성화 지원방안을 마련해 농업인이 잘살고 소비자가 안전한 먹거리로 행복한 의성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