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모의 입사지원 형태의 취업캠프 운영
지난 24~25일 기업 탐색 후 채용절차에 따라 가상 입사지원
오현미 | 기사입력 2022-11-26 16:27:57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모의 입사지원 형태의 여대생 취업캠프 ‘취업의 퀸(Queen)’을 운영했다.

이번 여대생 취업캠프는 기존의 취업캠프의 형식을 넘어 참여자들이 희망하는 기업을 탐색하고 채용절차에 따라 가상 입사지원 해보는 모의 입사지원 형태로 운영했다.

1일차는 희망직무에 맞는 채용 트랜드를 분석하고 여학생들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합격서류 완성을 통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완성했다.

2일차에는 희망직무에 맞는 기업에 자신이 쓴 입사 지원서류를 가상 지원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필기합격 후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이미지메이킹, 퍼스널컬러, 취업 면접특강 등을 운영했다.

김은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여학생들이 희망기업의 채용절차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모의 구직활동 경험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며, 참여자 전원 사후상담을 통한 지속적인 취업연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