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조 동구청장, ‘2022년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수상
지역 발전을 위한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으로.. 행정자치부문 대상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1-26 20:08: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희조 동구청장은 25일 세종시 조치원복합커뮤니티 센터에서 ‘제14회 2022년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행정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충청지역신문협회(회장 이평선)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시상식은 수상자 및 언론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개회선언 ▲국민의례 ▲대회사 ▲축사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풀뿌리자치대상은 2009년부터 충청지역 신문협회 주최로 충청지역의 미래를 위해 정치·경제·사회·교육·문화 등에서 지역을 빛낸 인재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14회를 맞이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뜻깊은 상을 받게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이 상을 주신 것은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생각하겠다"며 “풀뿌리 자치의 근간은 협치이며, 협치는 소통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항상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