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감천면 건강마을‘뚜벅이 걷기 행사’개최
- 건강마을 주민과 함께 걷기운동으로 건강증진 도모!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1-29 12:25:51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군수 김학동)은 30일 오전 10시 예천박물관 일원에서 감천면 건강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뚜벅이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건강마을이란 주민주도형 건강마을 조성사업으로 건강취약지역으로 선정된 감천면에서 7년째 진행 중이며 그간 건강마을 지기를 중심으로 활발히 운영되고 특히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더욱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번 걷기 행사는 준비운동과 올바른 걷기 교육 후 2km 코스 따라 걷고 이후에는 심뇌혈관 질환예방, 암 검진, 치매 예방 등 보건사업 홍보를 진행해 주민들에게 건강생활실천의 필요성을 알린다.

또한 예천군 뚜벅이 모바일 앱인 워크온 가입 홍보를 진행해 평소 걷기운동 실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건강마을 주민들이 걷기운동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등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을 기대된다.

안남기 보건소장은 “안전하고 유익한 뚜벅이 걷기 행사가 되도록 많은 준비를 했으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