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2년 학생상담센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학생들의 심리상담 프로그램 참여 확대와 상담인식 개선 기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1-29 15:18: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29일 교내에서 ‘2022년 학생상담센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생상담센터 콘텐츠 공모전은 학생들의 심리상담 프로그램 참여 경험과 상담인식 개선 사례를 발굴하여 널리 알리고자 미디어와 문학 2가지 부문으로 나눠, 영상·웹툰·카드뉴스·에세이·시·N행시 6가지 분야로 참여할 수 있게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총 81명이 참여했고, 최우수상을 비롯해 총 13개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최우수상에는 중국어과 이연서 학생의 ‘새가 알에서 나오는 과정’(에세이)과 설비공학과 김하늘 학생의 ‘학생상담센터 개인상담 참여 수기’(영상)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하늘 학생은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주변 사람들에게 학생상담센터와 심리상담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뀔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기획한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학생상담센터를 이용한 학생들의 긍정적인 심리적 성장을 확인하고, 교내 구성원들에게 우수사례를 소개하여 학생상담센터를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취업준비와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불안함으로 심리적 위기를 겪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과 공모전 등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마음건강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