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힘찬 청년의 내일을 함께’ 취업 멘토링 콘서트 열어
글로벌 및 대기업 현직자 9명 멘토로 참여, 생생한 취업 정보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2-01 23:13: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지난 30일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힘찬 청년! 취업 멘토링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콘서트는 글로벌·대기업의 기획, 경영지원, IT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는 현직자 멘토 9명이 참여,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 정보 등을 알려주고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나이키 이규현 차장의 취업 전략 특강을 시작으로 대표 청년들이 무대에 올라 면접을 보는 공개 모의면접, 기업 현직자들이 청년들의 질문에 답하는 취업패널 토론, 9명의 기업 멘토들과 참여자가 함께하는 소수 그룹 멘토링 등의 순서로 4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년은 “최근 코로나19 일상 회복으로 취업 관련 행사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었는데 오프라인으로 진행이 되어 취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밀착 멘토링을 통해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라고 전했다.

서철모 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취업 여건이 어려워진 청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