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아동급식카드 나들가게에서 결제 가능
대전시·소상공인진흥재단 아동복지 및 중소슈퍼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2-01 23:44: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가 지난 11월 25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과 중소슈퍼(나들가게)와 아이누리카드 연계를 통하여 대전시 아동복지 증진 및 중소슈퍼(나들가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누리카드’는 결식우려가 있는 18세 미만 취학 및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결식 예방 및 영양개선을 위한 대전시 아동급식카드다.

아이누리카드는 아동들의 식사를 위한 상품 이외 생활용품이나 주류, 담배, 간식류 등 건강을 해치는 식품을 구매할 수 없다.

기존 대전시 관내의 아이누리카드 가맹점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등의 단체급식소, 일반음식점, 편의점 등이었고, 편의점을 제외한 중소슈퍼(나들가게)에서는 구매불가품목 제한기능이 없어 카드사용이 불가능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업하여 대전시 관내 중소슈퍼(나들가게)의 아이누리카드 가맹가입 및 결제 기능 신규 개발을 추진해 중소슈퍼(나들가게)에서도 아이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이번 협약에 따라 중소슈퍼(나들가게) POS상에서 대전시에서 제공하는 결제불가능품목 제한기능을 개발했으며, 12월부터 희망점포에 한해 순차 배포한다.

대전시 관내의 20여개 점포를 대상으로 우선 시범 운영하며, 향후 중소슈퍼 POS 기술지원센터(대표번호 1566-9082)를 통해 희망 점포를 상시 모집하여 가맹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시와 소진공은 아이누리카드 사용자들이 편의점 대비 다양한 상품을 이용 할 수 있도록 함으로 제품 선택지 확대 및 편의성 향상을 도모하며 아이누리카드 사용자들의 신규 유입을 통한 대전시 중소슈퍼(나들가게) 매출 확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용환 시 복지국장은 “대전시 결식우려아동들의 구매 식품 선택지의 다양화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해 대전시 나들가게의 아동급식카드 가맹 가입추진사업을 추진하였다"며, “나들가게 매출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대전시 아동들의 복지향상에도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