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교육자유특구 지정 추진…최고의 교육도시 ‘춘천’ 구현
- 육동한 춘천시장 등 1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방문 -
김성수 | 기사입력 2022-12-02 12:48:40
〔춘천타임뉴스=김성수 기자〕 최고의 교육도시 구현에 나서고 있는 춘천시가 교육자유특구 지정을 추진한다.

육동한 춘천시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방문 <사진제공 춘천시>

시에 따르면 육동한 춘천시장은 1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를 찾아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등을 만나 교육자유특구 춘천 지정 필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교육자유특구는 학생 선발, 교육과정 개편 등 규제가 완화된 특별구역으로, 민선 8기 시정목표 중 하나인 최고의 교육도시 실현을 위한 핵심 요소다.

이에 따라 이날 육동한 춘천시장은 춘천만이 가지고 있는 전통적 교육도시로서의 역할과 장점,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국가교육 경쟁력 강화와 최근 교육 이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특히, 다양한 교육적 시도가 가능한 교육특구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이와 더불어 춘천이 첨단지식산업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R&D특구 지정이 필요하다고 역설했으며 이에 대한 도움도 요청했다.

교육자유특구로 지정될 경우 춘천은 차별화된 춘천형 교육모델을 개발해 기존 제도에서 벗어난 창의적인 교육을 실험하고,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분야별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교 1특성화, 국제·예술·자율·특성화 학교 육성 등 다양한 학교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춘천은 과거 강원도 대표 교육도시였으나, 교육 경재력이 약화되고 있고, 이로 인해 청년층 지역 이탈이 가속화되고 있다"라며“교육자유특구 선도모델로서, 창의적이고 다양한 교육 성공 사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