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가족센터, 함게해!효(孝)! 캠핑!으로 추억쌓기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07 10:10:30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가족센터(센터장 김수미)에서는 지난 3일 의성군 빙계 얼음골 야영장에서 12월 2일 토요일부터 1박 2일간 군내 다문화가정 및 다자녀가정 17가정 100여명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이번 캠핑은 코로나19로 인해 모국 방문이 어려웠던 결혼이민자들을 위로하고 다문화가족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한국을 방문한 결혼이민자의 친정 가족, 시부모님과 함께하거나 좀처럼 여행이 어려운 다자녀 가족 등 참여 가족 모두가 색다른 카라반 캠핑 체험으로 즐거운 겨울밤을 보냈고, 결혼이민자의 추억이 담긴 소울푸드 요리대회로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캠핑 활동 중 미션인 가족사진 촬영을 통해 행복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결혼이민자 중 한 명은 “정신없이 살기 바쁘고 아이들도 많아서 외출하는 것도 쉽지 않았는데, 다문화가족을 위한 캠프 덕분에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며 “지역 안에서 다문화가족에게 관심을 갖고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수미 가족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모든 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가정의 행복한 내일을 디자인하는 가족센터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