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세계 에이즈의 날”집중 홍보 추진
김이환 | 기사입력 2022-12-09 09:09:10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제35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1일부터 7일까지 에이즈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집중 홍보를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에이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감염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에이즈 바로알기 감염경로, 예방, 검사 등 에이즈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에이즈는 HIV 바이러스가 인체에 들어와 우리 몸의 면역 세포 안에 증식하며 면역 체계를 서서히 파괴하는 질병으로 일상생활 접촉을 통해서는 감염되지 않고, 올바른 콘돔 사용 및 안전한 성관계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

조기 검사를 통해 빠른 치료를 받을 경우 증상 악화를 방지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전국 보건소에서 무료로 익명검사가 가능하고 검사의 정확성을 위해 감염 의심일로부터 약 4주 뒤에 검사를 받기를 권장하고 있다.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감염인의 빠른 검사와 적절한 치료를 통해 타인에게 전파되는 일이 없도록 에이즈 관련 홍보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