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메타버스 직원 특강 실시
- 4차 산업혁명 ICT 기술의 이해와 지역기반 사업 접목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09 09:13:29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군수 김학동)은 8일 오후 4시 군청 대강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역기반 메타버스와 그 효용’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최성광 메타경북 민관합동추진위원장을 초빙해 △메타버스의 이해 △메타버스와 일상의 변화 △메타버스 구현 △지역 기반 메타버스 순서로 특강을 진행했다.

4차 산업혁명 핵심가치 중 하나인 메타버스는 국내‧외 기업 등에서 투자‧개발에 앞다투고 있으며 경상북도에서도 일찌감치 ‘메타버스 수도 경북’ 비전 선포 후 일련의 사업들을 추진하고 특히, 도내 23개 시‧군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통합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직원들이 신기술 등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해 공공서비스와 각종 사업에 접목해 가치를 창출하길 바라고 이는 곧 군민들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라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지난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메타버스 적용 기술 중 하나인 가상현실(VR)을 활용해 비대면 종무식을 가져 직원들로부터 이색적이면서 신선했다는 호응을 얻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