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곡성군, 꿈키움 드림오케스트라 성과 발표회 가져
오현미 기자 myhy329@hanmail.net
기사입력 : 2022-12-10 21:42:39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곡성군이 지난 8일 곡성레저문화센터에서 ‘2022년 꿈키움 드림오케스트라 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곡성군 꿈키움 드림오케스트라는 지역 초등학생으로 구성된다. 클래식 음악을 배울 기회가 부족한 아동들에게 악기 연주를 통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3년 만에 열렸다. 드림오케스트라는 ‘희망과 영광의 나라’ 등 총 7곡을 연주해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 

특히 곡성 출신 현역 연주자들의 현악 4중주, 성악, 클라리넷 독주 등 특별 공연도 있었다.
     
오케스트라 단원 중 5~6학년 남학생 7명이 기타중주를 하며 ‘너의 의미’와 ‘일어나’ 노래 2곡을 선보였다. 변성기가 와서 쉰목소리였지만 열창을 하며 무대를 마쳤다.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내며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곡성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클래식 악기를 익히고 연주하면서 자신감과 성취감을 채워나가고 있다. 조화를 중시하는 오케스트라처럼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고 내면이 풍요로운 청소년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꿈키움 드림오케스트라는 매년 3월에 신규 단원 50여 명을 모집한다. 오선미 단장과 전문 교사들이 아이들에게 이론과 실기 교육을 병행하며 클래식의 기본기부터 향상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교사들과 학생들의 노력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드림 오케스트라'는 곡성군의 소중한 자산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전남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