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과 군위문화관광재단 사)한국서예협회 군위지부 전시 개최
삼국유사테마파크,‘玄香(현향)’오는 12월 30일까지 열려
김이환 | 기사입력 2022-12-19 17:32:57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군위군과 군위문화관광재단은 사단법인 한국서예협회 군위지부 <玄香>전을 지난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삼국유사테마파크 가온누리관에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玄香>展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예술 매체 중 하나인 ‘서예’ 작품 전시이다. 우리의 삶과 아주 오랜 기간 이웃하며 이어져 내려온 서예는 단순히 문자를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각 시대가 가지고 있는 상을 문자와 문장으로 표현하여 조형적 ‘심미성’과 더불어 작품의 ‘의미’를 각 시대의 사람들과 공유된 것이다. 즉, ‘그 시대를 대변하였고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라는 것에 기초하여 이번 전시가 기획되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서예협회 군위지부는 2021년에 창단되어 2022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단체로, 지역에서 고착된 예술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전시를 통해 참여 기회와 예술인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여 군위 예술의 미래를 발전시키고자 한다.

군위문화관광재단 이사장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전시회는 삶과 인생에 배어있는 소중한 전통의 멋을 그대로 보여주며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여유와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군위군에서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