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풍력 절대저지 반투위 전지선, '아시아 파워 리더쉽 해양환경 부문 대상’ 수상
나정남 | 기사입력 2022-12-20 19:13:57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금일(20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대한자치저널 TV 및 한국전통무형문화진흥재단(회장 김주복) 공동 주최 주관하는 '제7회 아시아 파워 리더쉽 수상식' 을 진행했다.


이날 축사를 맡은 오신환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은 "제7회 파워리더쉽 대상 선정에 훌륭한 분들이 많아 평가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 면서 '이번에 수상하신 분들의 정신이 현실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우리 서울시에서도 노력할 것입니다' 라는 입장을 밝혔다.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수상식장]


이날 태안군 해상풍력, 해사채취 절대저지를 외치고 있는 전지선 위원장은 "아시아파워 리더쉽 해양환경 부문 대상" 을 수상했다. 전 위원장의 대상 수여식은 현 국민의힘 윤영식 기획재정위원장이 수여할 예정이였으나 일정상 주관사인 김주복 문화진흥재단 회장이 대리 진행했다.


수상 소감에 나선 전 위원장은 , '지금 태안군에 설치될 예정인 12조 상당의 해상풍력발전이 추진된다면 제2의 새만금과 같이 25.000여 어민이 고향을 잃어버리게 되는 악몽이 재현될 조짐입니다.


한편 '여기 국회 인근에 자리한 여러분의 노량진 수산물 시장에서 판매되는 꽃게 및 대하, 멸치 등 국내 토종 어종조차 사라질 것이며 중국산 내지는 고가의 원양 어선에서 수입된 냉동 수산물이 여러분의 식탁을 점유하는 불행한 현상도 얼마남지 않았다는 판단입니다'



'또한 서울 시민이 즐겨찾는 꽃게 산란장은, 저 북쪽 백령도에서 남쪽 군산까지 흔적없이 사라질 것이며, 태안 관내 천혜의 기암절벽은 무성영화의 흑백사진처럼 인적없이 남아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이르면 북받치는 울분을 참을 수가 없습니다' 라며 긴 숨을 가다듬었다.


이어 그는,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내외빈 여러분, 지난 문재인 정권의 신재생에너지에 발맞추어 5개 민간사업자를 끌어들인 가세로 군정은, 지난 5년간 '온갖 전파 방해로 인한 선박의 사고 위험' 및 '조업권 잠식으로 인한 2만 여 명의 생존권 위협' 등이 조사된 보고서를 은폐했던 자이며, 일체의 주민 공청회 없이 풍력 추진을 강행하고 있는 사실과 관련하여, 우리 국민 모두는 분연히 일어나 해양을 파괴하는 풍력으로부터 '생명의 보고인 바다' 를 지켜내는 것이 전통을 이어가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라며 울컥 눈물을 보였다.


잠시 숙연해진 분위기를 전환하고자 주관사가 나서 '금일 행사에 참여한 내외뉴스통신 및 대한 자치저널 등 기타 언론사는 지금 통분하고 있는 태안군 어민의 아픔을 전국민에게 알려야 합니다. 하고 발언하자 200여 내ㆍ외빈은 전원은 전 위원장을 향해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현재 태안군 관내 해저ㆍ해수면 환경파괴의 주범인 풍력발전 퇴출에 앞장선 반투위는, 전국적인 네트워크망을 형성하고 있는 주관사와 공동으로 환경파괴 폐혜를 널리 알리는 동시 보존의 기치를 위해 여야 국회의원을 상대로 공동하고 반투위와 함께 동행키로 약정했다.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시상식장]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