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2-22 17:11:33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2년 정보공개 종합 평가’에서 2년 연속‘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행정안전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591개 기관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운영실적을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공개 ▲고객관리 등 4개 분야 10개 지표로 나누어 종합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개하였다.

청송군은 군민들이 정보공개를 청구하기 전에 필요로 하는 정보를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개하는 사전정보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정보공개 청구처리 절차의 적절성, 고객 수요 분석 및 만족도에서도 최고 점수를 획득하였다. 또한 공무원이 생산한 정보를 별도의 청구가 없더라도 원문 그대로를 공개하는 원문공개 분야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는 등 전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청송군은 2019년 최초 실시한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고, 최근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정보공개제도의 운영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내실을 기하고, 군민이 행정정보에 접근이 용이하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정보공개제도는 행정의 투명성과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함으로써 보다 많은 국민들이 행정을 운영하는데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이다. 청송군은 군민들이 행정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