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담양군, 고서~창평 국지도 60호선 확장
오현미 기자 myhy329@hanmail.net
기사입력 : 2022-12-26 12:40:20
5.59㎞ 구간 4차로로 확장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 담양군은 고서면 동운리부터 창평면 오강리까지의 국지도 60호선 5.59㎞구간을 4차로로 확장하는 ‘고서~창평간 도로확장사업’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호남고속도로 창평나들목을 통과해 창평 슬로시티 방문객, 동원산업물류단지 화물차량, 대덕매산 새꿈도시(이스트라움) 개발 등 교통량이 급증한 국지도 60호선의 확장은 담양군의 오랜 숙원사업이다.

지난해 9월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2021~2025)에 반영되고도 예산 확보를 못해 실시설계를 착수하지 못했으나, 지난 9월 이병노 군수가 국회를 방문해 타당성을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현안사업 대응을 요청하는 등 각고의 노력으로 내년도 예산확보에 성공했다.

‘고서~창평간 도로확장사업’은 고서면 동운리부터 창평면 오강리까지 국지도 60호선 5.59㎞구간에 총 484억 원을 투입해 4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내년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해 2024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도로확장 사업이 완료되면 주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는 물론, 지역 간의 접근성 향상으로 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고서-창평간 국지도60호선 확장사업이 완료되면 담양군의 산업과 물류, 관광 등이 더욱 활발해져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전남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