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3년 상반기 승진대상자 의결
4급 12명, 5급 25명 등 총 75명 승진의결
오현미 | 기사입력 2022-12-26 17:55:09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는 26일 인사위원회를 열고 명예퇴직, 조직개편 등에 따른 결원직위에 4급 12명, 5급 25명 등 총 75명을 승진 의결했다.

이번 승진 인사는 지난 10월 발표한 공정·신뢰·능력 중심의 민선 8기 인사혁신안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일하는 조직, 일 잘하는 조직을 위한 성과중심 인사원칙을 기반으로 과장급 이상은 시정 기여도와 관리자로서의 리더십, 청렴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과감한 발탁 승진을 실시했다. 5급 이하는 객관적 평가 기준인 승진후보자명부 순위를 존중하되 현안 업무 성과창출자를 승진대상자로 선정했다.

특히 4급 승진자 이수빈 자치행정팀장은 제21회 주민자치박람회서 전국 최다인 19개 활동이 우수사례로 선정되는데 기여했다. 배상영 사회재난예방팀장은 사각지대 없는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광주만들기에 기여한 공로가 반영됐다. 윤미라 문화도시정책팀장은 문화 관련 국비 확보를 통해 재미와 활력 넘치는 광주의 초석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채종환 기획팀장은 민선 8기 시정비전인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시정 전반에 대한 기획 및 조정 업무에 기여했다.

이 밖에도 일자리, 산업, 복지,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정 성과 공로가 큰 공직자들이 승진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민선 8기 인사혁신안에 기반해 다수가 공감하고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연공서열 위주의 승진 관행을 타파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한 직원을 과감하게 발탁 승진하는 등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여러 방안을 적극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1월 1일자 4급 이상 간부급 전보인사에 이어 1월 16일까지 5급 이하 전보인사를 마무리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