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산타축제, 흡연·음주폐해예방 뮤지컬 공연
아이와 함께 보는 금연, 금주 뮤지컬
오현미 | 기사입력 2022-12-28 00:01:40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담양군은 ‘제4회 담양산타축제’ 기간 축제장에서 어린이 흡연과 음주예방 뮤지컬 공연을 펼쳤다.

이번 공연은 교육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고 흡연과 음주의 유해성을 알리고자 전문예술극단 ‘창작그룹 가족’을 초청해 24일 13시와 16시 두 차례 진행했다.

가족의 일상과 친구들의 담배와 술에 대한 고민 이야기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미스터리 요괴사냥 대작전’ 과 ‘무엇이든 물어보샘’ 뮤지컬을 선보였으며 다채로운 조명과 음악을 이용한 재미있는 공연으로 어린이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어린이 평생 금연 선서식을 진행하며 성인이 되서도 흡연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했다.

담양군 관계자는 “이번 뮤지컬 공연이 어린이들의 조기 금연을 유도하고 흡연과 음주에 대한 위험성을 인식시켜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대상자들이 함께 참여하고 호흡하는 뮤지컬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