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갤러리, 앙리 마티스x김민경 콜라보 작품 '크리스마스 선물 展' 전시
현대인의 지친 감성 치유하는 디톡스 아트 전시
이창희 | 기사입력 2022-12-28 17:51:46

[서울타임뉴스=이창희 기자] 프랑스의 색채화가 앙리 마티스와 대한민국 컬러리스트1호 김민경 작가가 23일 삼정갤러리 '크리스마스 선물 展'에서 콜라보 작품을 선보였다.


이번 '마티스x김민경(KMK10)' 콜라보작품은 김민경만의 트랜디한 감성컬러를 통하여, 지친 현대인에게 힐링을 주는 ‘디톡스(치유)’에 목적을 두고 있다.


김민경 작가는 콜라보 작품에서 에너지, 행복, 기쁨, 용기 힐링의 메시지를 담기 위해 100여개가 넘는 컬러조합을 시도했다.


디톡스 효과는 주되 심심하지 않은 컬러감을 유지하기 위해, 컬러의 명도와 채도를 동일 레벨로 맞춤으로써 인상적이지만 편안하게 보이는 효과를 주는데 주력했다.


또한, 일반적으로 파인아트지에 이미지를 컬러로 표현할 때 CMYK 체계를 따르기 때문에 다소 무거운 색감을 주지만 김민경작가의 컬러는 빛의 삼원색인 RGB 컬러에 가까워, 그만큼 시각적으로 정확한 컬러 표현으로 강력하면서도 편안하고 포근한 이미지 메시지로 전달된다.


빛을 이용한 RGB 컬러를 파인 아트지 위에 그대로 살렸다는 점은 김민경의 컬러에 대한 이해도와 심층적인 깊이의 연구와 표현력을 극대화했다.


김민경 작가의 감성 메시지기법의 컬러는 작가의 일시적인 감각만으로 유지되지는 않으며 오랜 색체 연구 끝에 K-Color 한국의 표준 색인 'KMK168COLOR' 체계를 확보해 보다 신뢰감 있는 색체계 연구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 연구는 현재진행형이다.


앙리 마티스의 대표작 블루누드 외 4점을 시작으로 '디톡스 아트'를 중점을 둔 새로운 콜라보 작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