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호 구미시장, 발로 뛰는 현장 중심 행보
방산기업‘한화시스템’ 방문, 간담회, 공장투어, 근로자들과 식사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1-06 20:15:3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장호 구미시장은 발로 뛰는 현장 중심 시정을 위하여 1. 6.(금)에 한화시스템을 방문하여 임원진 간담회 후 사내 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하며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한화시스템은 첨단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상/해양/항공/우주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글로벌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업으로, 작년 초 아랍에미리트(UAE) 천궁-Ⅱ 다기능 레이다 1조3천억원 수출계약으로 LIG넥스원과 함께 국내 방산 역사상 최대규모의 수출을 달성했다.

하반기에는 구미시와 2,000억 원 투자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쌀1000포대(1포대, 20kg) 기부,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장 1,300만원 상당 나눔활동 등 지역 대표기업으로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특히, 이기택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장은 지난 10월 말 창립된 구미 방위산업 기업협의회 공동회장을 맡아 방위산업 네트워크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구미시에서도 지역 기업들의 기업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자 기업 유치단계에서부터 입주, 공장 인허가, 사후관리까지 기업 맞춤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올해 방산혁신클러스터를 반드시 유치하여 방위산업으로 구미국가산단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며 기업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며 시민과 소통하는 공감행정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