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11 09:25:38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군민 및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내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지난 10일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성군은 ▲경제활성화 ▲생활안정 ▲공연행사 및 공공시설 개방 ▲안전재난 ▲방역․의료 등 5대 분야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해 집중 추진하고, 공직기강 확립과 군민 홍보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경제활성화 대책으로, 군은 의성장날 온라인 쇼핑몰 설맞이 특별기획전을 1월 2일부터 20일까지 19일간 실시해 전 상품에 대해 10% 할인행사를 추진한다. 또한 의성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지역특산품으로 구성된 66종의 설날 선물세트를 1월 4일부터 20일까지 판매한다. 설 물가안정을 위해서는 16개 주요 성수품목에 대해 중점관리를 하고 가격표 미게시, 사재기 등 불공정 상업행위를 집중단속 할 계획이다.

읍면에서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고향 방문객을 맞이하고자 새마을회를 중심으로 설맞이 대청소를 1월 11일부터 9일간 추진한다.

소외 계층을 위한 대책도 마련했다. 연휴 전 취약계층 1,208세대 및 사회복지시설 21개소에 대해 위문품을 전달한다. 노인맞춤돌봄 어르신 2,120명에 대해서는 안전․안부를 확인하고 종사자 선제검사 등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코로나19 방역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연휴기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군 일부 공공 시설물은 정상 운영된다. 의성작은영화관, 의성 펫월드, 금봉자연휴양림, 천제공원 화장장 등은 연휴 내내 정상운영하고, 의성조문국박물관은 설 당일만 휴관한다.

군은 안전하고 빈틈없이 재난 등 각종 상황에 대응하기 위하여 군청 재난상황실을 설 명절 종합상황실로 운영하고, 보건소는 코로나19 대책본부를 편성하여 연휴기간 감염병예방과 응급환자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한다. 설 연휴기간 원스톱의료기관 운영현황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라며 “설 연휴 종합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해 사건·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