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교통환경 개선 박차
- 100억 원 예산 투입, 조직 확대, 대중교통서비스 개선 등 -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11 09:31:30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올해 총 100억 원 예산을 들여 대중교통 서비스를 개선하고 교통안전시설물을 확충하는 등 쾌적한 교통환경 개선을 위해 박차를 가한다.

우선 도청신도시 조성 등으로 증대되는 교통에 대한 군민수요와 불편을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교통행정팀을 교통행정팀과 교통관리팀 2개 팀으로 조직을 확대 개편했다.

또한, 농어촌버스 노선개편 연구용역을 실시해 버스 노선을 합리적으로 개편하고 장애인 콜택시 운영, 농어촌버스 미운행지역 희망택시 운영 등 교통약자 편의 증진에 힘쓸 계획이다.

도청신도시 주변도로 감응신호 구축, 행복주택 앞 신호기 설치 등으로 차량운전자 불편을 해소하고 경북도서관 앞 횡단보도 개선, 횡단보도 투광기 설치 등 보행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부터 추진 중인 ‘주정차 교통질서 지키기 범군민운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군민 교통의식을 확립하고 불법주정차 없는 쾌적한 예천군을 만든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주정차 및 교통질서 의식 확립이 필수"라며 “주차장 이용을 생활화하고, 교통질서를 준수해 주시길 당부드리고 교통문화 발전을 위해 각종 시책을 적극 발굴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