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임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임산물포장재 지원사업 및 개암재배 지원사업 추진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11 13:45:13

[봉화타임뉴스=남재선 기자]봉화군이 임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 단기소득 임산물을 생산하고 있는 임가에 대해 임산물의 안정적인 경영기반 구축과 소득향상을 위한 임산물 포장재 지원 및 개암재배임가 육성지원 신청을 받는다.

임산물 포장재 지원사업은 이달 18일까지 신청·접수 받으며, 사업비의 50%를 보조 지원한다.

임산물 포장재 지원사업을 통해 봉화군에서 생산되는 단기소득 임산물의 포장재를 공급함으로써 농가 소득안정 및 원산지 표시를 통한 원활한 유통관리를 실시하고자 한다.

사업비의 70% 보조하는 개암(헤이즐넛)재배 지원사업은 이달 13일부터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임가에 개암나무 묘목대 및 관수시설 등 지원을 통한 개암재배 경영기반을 구축하며, 지속적인 보조지원 추진으로 재배면적을 확보해 개암의 확산 보급을 통한 봉화군만의 특색있는 작물로 육성하고자 한다.

군 는 “산림소득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게시할 예정이오니 관심 있는 임가는 기간 내에 신청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