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동 주민자치회 힘찬 출발
풀뿌리 주민자치를 위한 새로운 시작!! 송하동 주민자치위원 위촉식 열어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13 11:16:27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송하동(동장 박재성)은 지난 11일 송하동행정복지센터 1층 회의실에서 송하동 주민자치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개최, 자치계획 수립 등 풀뿌리 지방자치 활성화와 민주적 참여의식 고양을 위해 구성된 자치기구이다.

송하동장은 위촉식에 참가한 주민자치위원 25명에게 안동시장을 대신해 주민자치위원 위촉장을 전달했다.

송하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12월 공개모집과 송하동주민자치위원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 되었으며, 올해 1월부터 내년 12월까지 2년 임기로 활동하게 된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송하동 주민자치회 임시회에서는 새롭게 구성된 주민자치회를 이끌어갈 임원선출과 함께 운영에 대한 세부사항을 논의하며 힘찬 출발을 향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김효훈 위원이 회장으로 선출되었으며, 부회장으로는 황만석 위원이 선출되어 주민자치회를 이끌게 됐다.

김효훈 주민자치회장은 “믿고 맡겨주신 위원분들께 감사 드린다며누구나 살고 싶은 송하동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송하동 박재성 동장은 “그동안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성과를 밑바탕으로 주민자치사업을 보다 확대 발전시켜 송하동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의 견인차가 되어주기를 바란다."며 “송하동 주민들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