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특별한 작은 결혼식’을 꿈꾸는 포항 예비 신혼부부를 찾습니다!
전찬익 | 기사입력 2023-01-17 16:56:07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는 저출생 극복 및 작은 결혼식 문화 활성화, 출산·육아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 작은 결혼식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작은 결혼식 지원 사업은 고비용 결혼식에 대한 부담으로 결혼을 기피하는 예비 신랑·신부에게 합리적인 저비용으로 결혼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포항시와 협약업체가 결혼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지원 내용으로는 포항시에서 지원하는 150만 원과 협약업체(스튜디오 루다, 티파니웨딩, 포토피아)의 100만 원 상당의 물품 지원으로 웨딩 장소, 웨딩 세팅, 신랑·신부 예복 및 헤어, 메이크업, 부케 등을 제공해 예비 신랑·신부가 부담 없이 결혼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청일 기준 포항시에 주소를 둔 초혼 예비 신혼부부로 총 5쌍을 모집하는데 신랑, 신부, 혼주 포함 하객 인원이 양가 합산 100명 이하이고, 결혼문화 개선을 위한 실천 사항 등 작은 결혼식 취지에 부합해야 한다. 결혼식 진행 사진은 시정 홍보용으로 사용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대비 지원 비용이 50만 원 늘어났으며, 하객 인원도 양가 합산 50명에서 100명 이하로 완화해 서비스 질을 더욱 높였다.

작은 결혼식 신청은 포항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best97@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최명환 복지국장은 “고비용 결혼문화로 결혼하지 못하는 젊은 청년 세대에 작은 결혼식을 지원해 합리적인 결혼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저출생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2022년 ‘나만의 특별한 작은 결혼식’ 1호 부부 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