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설 연휴 앞두고 제2금장교 조성현장 등 대형공사장 점검 나서
전찬익 | 기사입력 2023-01-17 17:12:26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주낙영 경주시장이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6일, 대형공사 현장을 돌며 시설 점검은 물론, 취약 지구 안전 챙기기에 나섰다.

먼저 주 시장은 흥무로 도로개설 현장을 찾아 동대병원 인근의 중앙선 횡단구간의 주민통행 불편 해소를 위해 폐철도 부지를 활용한 임시도로 개설을 지시했다.

또 주 시장은 현재 시가 추진 중인 ‘동대유치원~동대교’ 865m 신규 개설 구간 착공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구간은 2021년 8월 개통한 ‘금장사거리~동대유치원’ 560m 구간의 연장사업이다.

총 사업비 142억원이 투입된다. 지난해 12월 실시계획인가 고시를 완료되면서 현재 토지 보상 절차가 진행 중이다.

오는 3월 착공 예정이며 개통은 내년 말이다.

이어 주 시장은 제2금장교 조성 현장으로 자리를 옮겨 관계 공무원과 공사 관계자를 격려했다.

제2금장교 조성사업은 사업비 410억원을 들여 연장 371m의 교량 및 접속도로 1.8km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개통예정일은 오는 12월로 공정률 60% 수준이다.

이밖에도 편입토지 보상 등 접속도로 개설을 위한 행정 절차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제2금장교가 개통되면 현곡면 금장리 지역의 만성적 교통난 해소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사통팔달의 도로망 구축으로 지역균형발전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라며, “작업자는 물론, 주변을 통행하는 시민들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관계 공무원과 공사 관계자들에게 재차 당부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6일, 제2금장교 조성 현장을 찾아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