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자원봉사단 대전충청연합회, 대전・세종・충남혈액원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1-17 20:27:56

[대전타임뉴스] 신천지자원봉사단 대전충청연합회(회장 장방식)는 17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원장 박종술)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박종술 대전・세종・충남혈액원 원장은 “지난해 혈액수급이 어려울 때 신천지자원봉사단이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신천지자원봉사단이 적십자 인도주의 운동에 적극 참여해 인간의 생명보호를 위한 혈액사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감사패를 드린다"고 말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대전충청연합회는 지난해 전국의 혈액보유량이 ‘주의’ 단계인 2.5일분까지 떨어지며 극심한 혈액난을 겪고 있을 때 전국적으로 4월과 8월에 1차 신천지 자원봉사단의 헌혈캠페인 ‘생명ON’, 2차 신천지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에서 ‘생명ON Youth ON’ 캠페인을 통해 대전·천안·세종·공주·아산지역에서 1차와 2차에 걸쳐 7,665명이 헌혈에 동참했다.

장방식 대전충청연합회 회장은 “우리는 하나님과 예수님의 사랑의 피를 받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생명"이라며 “영육간에 생명이 필요한 곳에 저희들이 모범이 되고자 저희 총회장님의 가르침대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혈액원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이 생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더욱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신천지 청년봉사단 위아원은 지난해 11월에 하루 동안 총 7만여 명의 청년들의 헌혈자 등록으로 기네스 세계기록에 등재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