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세금할인 받으세요!”
-이달 31일까지 연납하면 연세액의 6.4% 감면 혜택-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18 11:04:21

[봉화타임뉴스=남재선 기자]봉화군은 이달 31일까지 1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은 매년 6월과 12월 정기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일시불로 연납하면 2월부터 12월에 해당하는 세액의 7%(연세액의 약 6.4%)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군은 올해 1월 현재 등록 차량 4,976대에 대해 선납공제된 자동차세(연납분) 고지서를 발송했다.

연납 신청은 위택스 또는 스마트 위택스 앱을 통해 신청하거나 군청 재정과, 읍·면사무소로 방문 또는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으며, 연납한 차량에 대해서는 차량 변경이 없는 경우 매년 1월에 연납 고지서를 받을 수 있다.

권민기 재정과장은 “자동차세 연납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가계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도로 군민들이 세금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