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강필구 의장(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은 최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남 국립의대 설립 위한 대토론회’에 참석해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를 위한 전남 국립 의과대학 설립을 촉구했다.

이번 토론회는 전남 국회의원 10명이 주최하고 전남도와 전남도의회가 공동 주관한 것으로, 전남시군의회의장이 모두 참석해 전남 국립 의과대학 설립이 얼마나 절실한지 보여줬다.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영록 지사와 서동욱 의장이 개회사를 통해 전남지역 국립 의대 설립 필요성을 역설하고 도민 모두가 함께 뜻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전남 국립의대 설립을 촉구하는 정부 건의문을 발표했다. 건의문은 김영록 지사, 서동욱 의장, 송하철 목포대 총장, 고영진 순천대학교 총장, 22개 시·군을 대표해 강필구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과 박우량 전남시장군수협의회장이 함께 서명했다.

제2부 토론회에서는 각계각층 인사가 참여해 국립의대 설립 필요성을 비롯하여 의료인력 확대 필요성, 의료공공성 강화 방안,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 방안 등을 토론했다.

강필구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은 “전국에서 의대가 없는 지역은 전남이 유일하다"며 “전남에 국립 의대를 설립해 지역 간 의료격차를 줄이고 누구나 동등하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2023-01-18 13:49:13
강필구 의장, 국회 대토론회서 전남 의과대학 설립 촉구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3-01-18 13:49:13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