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안동시, 설 명절 귀성객 맞이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남재선 기자 njs386@naver.com
기사입력 : 2023-01-21 16:31:25
권기창 시장 “50만 안동인들께서 고향사랑기부제로 지역 발전 응원해 달라”당부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안동시장 권기창)는 21일 설 명절 안동역, 버스터미널에서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에 나섰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고향에 도착한 귀성객들에게 설 인사를 나누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힘을 보태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날 현장에는 김형동 국회의원,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 세정과 직원들이 홍보용 리플릿과 물티슈를 나눠주면서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에 동참했다.

시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매진하고 있다. 이달 19일 현재까지 214명 3,030만 원이 모금됐다. 500만 원 고액 기부자 2명, 100만 원 기부자도 1명 있으며 10만 원 기부자가 전체 기부자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재 주소지를 제외하고 자신의 고향이나 원하는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는 제도이다. 안동시는 답례품으로 안동한우 등 28개 품목(농축산물, 가공식품, 공예품, 안동사랑상품권 등)을 선정해 증정하고 있다.

기부금은 기금운용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지역주민 복리증진, 지역문제 해결,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투명하게 사용된다. 세제혜택은 10만 원 기부 시 10만 원 전액, 10만 원 초과 시 16.5% 공제되고 답례품은 기부금액의 30% 이내의 금액에서 제공된다. 1인당 기부 연간 상한은 500만 원이다.

고향사랑 기부 방법은 온라인 시스템인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 접속해 기부하면 된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면 가까운 전국 NH농협에 본인 신분증을 가지고 영업시간 내 방문하면 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설을 맞아 안동을 찾은 귀성객들이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지역 발전을 바라는 50만 안동인의 염원이 고향사랑기부제로 힘찬 동력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