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 유성구, 미래를 기획하고 설계하는 인재가 필요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3-01-24 12:23:27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CES 직원 교육 실시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20일 구청에서 공무원 230여 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CES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정원모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전문수석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세계 최대의 기술박람회 CES 2023의 정보를 통해 최신 기술 트렌드 및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구정에 접목 가능한 분야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디지털 헬스케어, 모빌리티 혁신 기술 등을 구정에 접목하는 방안, 급변하는 사회에서 공직자의 변화, 미래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지향점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용래 구청장은 “급변하는 기술 트렌드를 체감하고 대응하는 것이 비단 기업에만 해당하지는 않는다"며, “공직사회도 기술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반응하여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ES 2023은 173개국 3천여 개의 기업이 참여한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가전제품 박람회로, 미래 ICT 융합기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행사로서 지난 5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됐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