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2년 종합청렴도 상승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3등급, 청렴노력도 1위 달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1-26 14:30: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26일,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3등급을 받아 전년도 4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는 그동안 설문조사로 이루어지던 측정방식을 사회환경 변화를 반영해, 내·외부 설문조사로 측정하는 청렴체감도(60%)와 기관의 반부패 시책에 대한 객관적인 실적과 효과성에 대해 평가하는 청렴노력도(4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평가체계를 개편해 평가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은 17개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청렴노력도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받아 「이동 감사관실 운영」,「클린콜 모니터링 활동」,「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 기반 구축」등 기관의 반부패 추진실적과 노력이 높게 평가됐다.

다만 조직 내·외부에서 느끼는 청렴체감도는 아직도 낮게 평가된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이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이번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분석하여 취약분야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교육수요자가 보다 체감할 수 있는 시책을 반영하여 반부패·청렴정책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대전광역시교육청의 종합청렴도가 상승 기류를 타기 시작했다????며????한 단계 상승된 종합청렴도를 동력 삼아 앞으로 더욱 청렴하고 신뢰받는 대전교육을 반드시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