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보 태안군, 12조 해상풍력발전단지 전모(全貌) '화룡정점 찍은 자 누구?
나정남 | 기사입력 2023-01-27 07:58:55

[태안타임뉴스=박승민 서태안 Reset 해상풍력 1보]해상풍력, 해사채취 절대저지를 외치는 반투위(위원장 전지선)는, 금일(26일) 오전 집회 시위를 강행하고자 경기도 과천 법무부 청사로 향했다. 이날 새벽 5시 경 전국적으로 8cm 급 폭설이 쌓인 상태, 법무부 직원들의 출근 전 시위를 강행한다면서 결집한 반투위 입원은 총6명, 이들은 우선 군청 입구에서 "12조 상당의 해상풍력발전 사업은 성남시 대장동 화천대유 및 천화동인과 다를 바 없다. 군수는 즉시 사퇴하라" 는 구호를 외친 후 과천으로 출발했다.



이들이 생업을 전면 중단하면서 6개월 간 집회 시위에 나선 이유와 관련하여 전 위원장은 대표로 발언한다. "우리 6만 군민 모두가 후대에게 물려줄 자산으로 선대가 물려준 위대한 자산을 지켜야 한다는 사명감 외 그 어떤 이유도 없다" 면서 마땅히 해야할 일이라고 설명했다.


[2023.01.17일 과천 법무부의 8시 출근길 집회 현장 모습]



필자 역시 해역과 육역은 현격하게 다르다는 판단이다. 먼저 육역은 씨를 심고 거두어야 하는 1차 노고를 거쳐야 소출(所出)을 기대할 수 있다. 반면 해양은 1차 노고 없이 스스로 "생명의 보고" 를 생산하는 어머니의 모태와 같은 성스러운 존재다. 따라서 "바다는 무지(無智 지혜가 없음)하고 무모한(無謀漢)자들이 전용할 수 있는 소유물이 아니며 무치(無恥)하고 우둔(愚鈍)한 자들의 속된 망상을 거부한다. 오로지 자연에 순응하고 복종하는 어민만이 누릴 수 있었던 복이기에 우리 선대는 능산적(생명을 만드는)자연" 으로 불렀다.



이 성스러운 바다를 쩐의 전쟁으로 끌어들인 매개체는 자본의 욕구가 단초가 된다. △ 2018. 03월 '불상의 인물' 이 그려논 1조7500억 원 상당의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사업 계획서, 그 전모(全貌)를 법원 증거기록에 의거하면 이재명의 성남시 대장동과 판박이로 묘사될 수 있을 정도로 흡사하다는 것이 필자의 확신이다.(2023.01.25. 자 뉴데일리 제3자 뇌물 배임혐의 직접뇌물 추가 이재명 공소장 파장 기사 참조)



당시 '불상의 인물' 이 2조 상당의 그림을 그린 시기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임박한 3개월 전.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에 이어 그해 3월 구속되자 문재인 정권의 인기는 52% 를 넘어설 정도로 팬덤(fandom 특정인물을 쫓는 무리들)현상은 심화된다. 이에 6.13 지방선거는 새누리당 패색이 짙었고 반면 민주당은 영남지방 외 전 지역에서 압승할 것이라는 여론조사 등 축제 분위기 속에 속보는 매일 터져 나왔다.



태안군 역시 '군수후보를 비롯해 의회 7인까지 민주 당적이 싹쓸이 한다' 는 결과가 예측되면서 뻔한 선거전을 치른다는 점은 군민도 알고 있었다. 때를 맞추어 당적을 이적한 가세로 후보는 호재를 탔다.


예상했던대로 선거결과는 17,532 (48.53%) vs 현직 한상기 후보는 13,633 (37.74%) 등 약3,899표 차이로 민선 7기 군수로 가세로 후보가 당선된다.



가세로 후보가 당선 이후 "불상의 인물" 은 약 9일 만인 6. 22. 일 경 자신이 그려논 태안군 소원면 만리포 앞바다 25km 해상 2,400만 평 상당의 해수면 상층부8MW급 63기, 총사업비 1조7500억 원 상당하는 24쪽 짜리 풍력발전단지 사업계획서와 함께 자본금 2,000만원으로 태안군 등기소를 통해 법인 발족에 들어가면서 화룡정점(용의 눈알)을 찍었다.('불상의 인물' 법인 등기부 등본 참조)



기 3월에 작성된 24쪽의 계획서 하단부 명칭은 "태안풍력발전(주)" 당시 해당 명칭은 국세청에 등록되지 않은 무명 or 유령회사로 확인된 것.(서산지원 사건 2022고합95호 수사기록 참조)



그렇다면 '불상의 인물' 은 지방선거 3개월 전 다가 올 미래에 추진될 2조 원 상당의 사업 및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을 사명까지 결정한 상태에서 태안군수 선거를 예의 주시하며 가세로 또는 한상기 등 인물(?)이 당선될 것을 예견했다고 할 수 있다.


지금으로부터 3400년 전 '트로이아 목마' 로 유명한 그리스와 트로이 전쟁을 예언했던 공주 카산드라와 맞먹는 '불상의 인물' 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손장난 계획서' 에 불과할 뻔했던 2조 원 상당의 사업계획서, 대박으로 보이는 24장의 페이퍼는 가세로 후보가 당선된 이후 파쇄기로 들어가는 신세를 벗어났고 당선일(13일) 이후 9일 만에 법인을 발족한다.


이와 동시에 그 "누구" 는 '불상의 인물' 인 그를 대상으로 '그리스 신화 다이달로스가 그의 아들 아카로스에게 밀랍 날개를 양 어깨에 달아 준 것처럼 양초로 만든 날개를 달아준다.(2보 이어집니다)

[2023. 01.27. 07시 해상풍력 해사채취 반투위 천막안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