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을 넘어 공감을 만드는 안동시SNS기자단”
- 2023 제6기 안동시 SNS기자단 발대식 -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29 13:22:4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2023 제6기 안동시 SNS 기자단」이 이달 27일 안동시청 소통실에서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날 발대식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이 참석해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고, 안동시정 소개와 함께, 기자단의 주요 역할과 활동도 안내했다.

이번 제6기 안동시 SNS 기자단에는 전국단위로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20명이 선발됐다. 20대~6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과 프리랜서, 블로거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선발된 기자단은 올 12월 31일까지 1년간 ▲블로그 기사 작성 ▲ 주요 행사 취재 및 시정사례 분야별 취재 ▲SNS 바이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기자단이 제출한 기사 및 콘텐츠는 안동시청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andongcity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동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5개의 공식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SNS기자단의 적극적인 활동에 힘입어 수시로 포털 메인에 안동이 다수 노출돼 안동을 널리 알리고 있다. 또한, 안동시 공식 블로그의 누적 조회수는 400만 회를 넘는 성과를 달성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수많은 정보가 유통되는 SNS라는 공간 안에서, 세계유산 대표도시이자 관광거점도시‘안동’에 대한 많은 공감대를 이루는 데에 안동시 SNS 기자단의 활동이 좋은 밑거름이 되리라 확신한다."라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안동의 소통 메신저가 돼달라"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