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동주민자치회‘행복송하 마을이야기’마을신문 창간
나눔과 울림이 있는 행복송하의 따뜻한 이야기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29 13:31:00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송하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재성)와 송하동주민자치회(회장 김효훈)는 주민들에게 마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12월‘행복송하 마을이야기’마을신문을 창간했다.

송하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0월 마을신문 편집위원회를 구성해 마을신문 제목부터 소재, 구성, 취재, 제작 등 전과정에 주민들이 참여하도록 했다.

마을신문에는 송하동의 지명유래, 자생단체별 활동 소개, 화제의 인물, 우리동네 이야기, 주민자치회 활동 성과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마을신문은 주민자치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아파트, 상가, 주택을 돌며 직접 주민들에게 전달하기도 하고, 마을별 통장을 통해 총 4,000부의 배부를 마쳤다.

관내 아파트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우리 동네의 따뜻한 소식을 전해주는 것 만으로도 감사한데, 미소와 함께 직접 배부까지 해주어 너무 감동했다며, 송하동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송하동 주민자치회장 김효훈은 “마을신문을 통해 우리 마을의 변화하는 모습, 유용한 행정정보와 주민자치회 활동 등 크고 작은 소식을 전달하며 소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하동 박재성 동장은 “마을신문을 제작하기 위해 애써주신 송하동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마을신문이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지역소식지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