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울릉군에 폭설 피해 복구 위문품 전달
김성수 | 기사입력 2023-01-29 18:10:15
타임뉴스(울릉)=김성수 기자〕 2023년 새해부터 심한 폭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릉군을 돕기 위하여 우호도시 포항시가 나섰다.

<사진제공 울릉군>

특히 25일 하루 적설량 75.6cm 기록하는 등 폭설로 며칠째 주야간 제설작업이 이어지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폭설로 고통 받는 울릉군 주민들에게 위로의 말과 함께 하루빨리 군민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기를 바란다."며 재해복구 위문품(500만원 상당)을 전달하였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우호도시인 포항시의 위문품 전달에 감사하고, 제설작업에 고생이 많은 봉사자에게 큰 힘이 될 것이"이라며 “앞으로도 두 지역간의 우호관계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릉군은 상생협력 발전의 일환으로 지난해 태풍 힌남노로 포항시가 큰 피해를 입었을 때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을 전달하고 피해 복구를 위한 장비와 인력을 지원하였으며, 포항시는 매년 울릉군민의 날 및 오징어 축제에 방문단을 보내는 등 상호 우호 관계 강화와 협력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해 나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