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진보청년연합회,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30 12:46:47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진보면 출신 청년으로 구성된 진보청년연합회(회장 강이규)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미래세대 아이들을 위해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함께하는 겨울방학」프로그램은 진보초등학교 1학년~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1일부터 오는 2월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신성리 공룡발자국 알아보기, 공룡팔찌 만들기, 청송 지질공원 가랜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있다.

특히 2월 프로그램은 지질공원해설사와 함께 주왕산을 만든 화산폭발 알아보기, 신성리 공룡발자국 액자 만들기, 응회암처럼 뭉친 오란다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참가 학생들은 이를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청송의 과거 환경에 대해 배우고 청송의 지질자원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이규 회장은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지역 아이들이 보다 뜻깊고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향후에도 많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선물해 주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진보청년연합회에서 매년 주민들을 위한 행사와 봉사활동을 펼쳐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지질공원에 살고 있는 아이들이 그 가치를 이해하고 자연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