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대구경북신공항 행정협의체 제6차 회의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1-31 17:32:08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30일 대구경북신공항의 성공적인 이전과 의성군 발전방향이 담긴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한 대구경북신공항 행정협의체 제6차 회의를 개최했다.

행정협의체는 2020. 9월 공항과가 신설되고 2022년까지 총21회 회의를 개최하였으며 이번회의는 부군수 안국현 주재로 6과 분야별 부서장들이 참석하여 주요쟁점 및 문제점에 대해 더 신중을 기하고 현안사항에 대해 열띤 논의를 했다.

특히 경제물류공항 실현과 공동합의문 이행 등 신공항 여건분석 및 이전사업 추진일정 및 현황, 쟁점사항, 추진계획 등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공유하고 분야별 세부사업 추진을 위한 심도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각 분야별 입지 및 사업발굴에 대한 추진사항을 공유하며 6과 6담당, 전문가 등 함께 추진하기 위한 현장포럼, 벤치마킹 등 직원들 역량강화 및 의성군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상반기 중으로 추진하여 공동합의문 이행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대구경북신공항 성공적인 이전을 위한 우공이산의 마음가짐으로 분야별 세부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관련기관과 상호협력하여 군민들이 납득할만한 성과가 나와서 2030년 공항이 성공적으로 개항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