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생 학부모 입시설명회’ 여수 학부모들 호응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2-01 15:17:47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는 지난 30일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열린 ‘2023년 초·중학생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가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

이날 설명회는 여수시립국악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각 2시간씩 진행됐다.

이미연(‘이로울쌤’) 입시상담 교육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고교학점제와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따른 자녀지도 전략을 들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학동 거주)는 “막연했던 고교학점제에 대해 듣게 되어 궁금증이 많이 해소 되었고 지방에서 듣기 힘든 귀한 강의었다”며 “아이의 진로진학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대입 제도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이번 행사가 자녀와 소통하고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시는 앞으로도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대입 진학상담 ▲면접 준비 ▲입시설명회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등 다양한 진학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