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3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접수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2-01 17:00:56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3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제사업’ 시행에 따라 오는 2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을 받는다.

공익직불제는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과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위해 ‘농업농촌공익직불법’에서 정한 자격을 갖춘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비대면 간편 신청은 2월 1일부터 28일까지이며, 읍면 방문을 통한 대면신청은 3월 2일부터 4월 28일까지이다. 올해부터는 농업농촌공익직불법 개정에 따라 2017~2019년 직불금을 수령하지 않은 농지도 공익직불금 지급대상 농지에 포함된다.

또한 농업인의 직불금 신청 누락을 최소화하기 위해 직불금 신청 전에 지급 가능성을 사전 검증해 해당 농업인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법 개정 후 첫 사업시행에 따라 지급대상 농지가 많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또한 “법 개정에 따른 농민들이 착오를 겪지 않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