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조기 안전사고 위험 주의보를 발령한 태안해양경찰서
- 저지대 주차 피하고 연안 활동 시 물때시간 꼭 확인해야! -
임종환 | 기사입력 2023-02-03 12:11:26
[태안타임뉴스=임종환기자] 태안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는 오는 9일 까지 7일간 조석간만의 차가 가장 커지는 대조기에 맞춰 연안사고 예방을 위한 ‘위험예보제 주의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또한 대조기는 지구와 달이 가까워져 조석간만의 차가 가장 커지는 것을 말하며, 평소보다 해수면이 높아져 저지대 침수, 갯바위 고립 등의 연안사고가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다.

특히, 태안지역에는 연중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할미할아비바위, 민어도, 천리포 닭섬 등 바닷물이 빠지는 간조 시에는 출입이 가능하지만 물이 들어오는 만조 때는 육지로 가는 길이 물에 차 고립이 되는 상습 고립지역이 많아 행락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태안해양경찰서는 이 기간 동안 상습고립지역을 중심으로 순찰을 강화하고 지자체 대형 전광판 및 재난예경보시스템을 이용하여 지역을 방문하는 행락객들에게 안전수칙을 안내하는 등 연안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어서 태안해경 관계자는 “바닷물이 들어오는 속도는 성인 걸음보다 빠르기 때문에 고립위험이 있는 지역은 방문을 자제하고 연안활동 시에는 구명조끼 착용 및 물 때 시간을 반드시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