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앙도서관, 신중년 위한 맞춤 강좌 수강생 모집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2-06 20:44:02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중앙도서관은 오는 14일부터 상반기「신중년 인생 아카데미」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신중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 강좌를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하반기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강좌를 올 상반기에 연속 운영하고, 수준 높은 독서 활동을 위해 인문학 강독 강좌를 신설하는 등 시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주제의 강좌들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광양시에 거주하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오는 3월 6일부터 5월 24일까지 ▲올라! 스페인어 ▲인문학 강독-화요문학회 ▲부동산 경매·권리분석사 과정 ▲재봉틀 생활소품 등 모두 4개 강좌를 운영한다. 평소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야간 강좌도 진행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강좌별로 재료비와 교재비는 자부담이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3월 1일까지 선착순으로 하며,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남수향 중앙도서관팀장은 “신중년 세대에게 자기계발 기회와 활력 있는 일상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며, “올 한해도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