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대전시·구청, 룸카페 합동단속으로 3곳 적발
대전경찰·대전시·구청 청소년 탈선의 온상인 룸카페 운영에 제동걸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2-07 11:02: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경찰청과 대전시, 구청은 지난 3일 신종 청소년 유해업소로 떠오르고 있는 룸카페에 대해 합동단속을 실시해 3곳을 적발했다.

룸카페는 일반음식점이나 휴게음식점으로 신고가 가능하지만 밀실·밀폐된 공간 내에 침구, 침대 또는 침대 형태로 변형이 가능한 소파 등을 구비하고 운영하고 있어 청소년들의 신체접촉 또는 성행위, 음주와 흡연 등이 이루어질 우려가 매우 큰 상황이다.

단속된 룸카페 3곳은 벽걸이 TV와 바닥에 메트리스가 설치되어 있었고 방문에 난 유리창은 검정색 또는 흰색 불투명 시트지로 가려져 외부와 차단되는 독립된 공간이었으며 교복을 입은 남녀혼성 청소년들이 있었다.

대전경찰청과 대전시, 구청은 청소년들이 별다른 제지 없이 드나들면서 각종 탈선이 이루어지는 룸카페에 대해 지속적으로 점검과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용근 대전경찰청장은 “모텔과 유사한 형태로 영업하고 있는 룸카페는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업소로 청소년의 안전에 큰 위협"이라며 “앞으로도 대전경찰은 자치단체, 유관기관 등과 함께 긴밀히 협조해 청소년들의 안전을 꼼꼼히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